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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광고 트렌드의 변화

  • 안녕하세요. 아마존찰리 입니다.

    • 올초에 2017년 아마존과 관련한 변화에 대해 글을 쓴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2017년도 절반 넘게 지난 시점에서 추가적인 변화가 감지되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극히 사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정확하다 아니다를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는 것 같기는 합니다.

      그 중 가장 두드러지는 것이 아마존 광고입니다. 카페를 통해 전체적으로 공유하는 아마존 광고는 PPC에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아마존에서 가장 쉽게 결과를 낼수 있는 방법은 아마존 PPC 광고라는 생각이 듭니다.

      거기에는 큰 변화가 없지만 아무래도 인터넷 마케팅 기반이 있다보니 다른 사람들이 뭘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예전부터 풍부했습니다.
      그래서 예의 주시한 바, 아마존 이외의 광고는 3가지 소스로 압축되는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구글입니다.

    • 구글은 예전부터 광고에 있어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플랫폼이었는데요. 단순 클릭광고 뿐만 아니라 구글을 활용한 SEO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하는 것이 감지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구글 내의 광고 소스 중 한국에서는 보이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활용을 하면 해당 국가에서는 보이기 때문에 한국 셀러들이 모르고 있는 툴도 있더라고요…

    두번째는 페이스북입니다.

    • 페이스북의 활용도는 정말 많습니다.
      예전에 제가 카페에서 이야기한 방법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를 활용하거나 복잡한 리타게팅 또는 다이나믹 광고를 활용하는 등 참 방법이 많습니다.

      페이스북 이외에도 다른 주요 SNS를 통한 활용 사례와 방법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비디오입니다.

    • 위의 두가지 방법과 중복되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비디오는 과거 글과 사진 베이스의 광고 분야에서 확실하게 떨어져 나와 독자적인 파트로 인정되어야 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비디오를 배포하는 방식이야 위의 두가지 방법에 포함될 수 있으나 실제로 활용하는 양상은 다른 매체와 다르기 때문에 모두 알아두셔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한국 셀러들과 초보 셀러들은 어떻게 해야할까?

    • 아마존이 배워야 하는게 점점 늘어나니까 그냥 포기하고 다른 마켓으로 가야 할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마존 (특히 미국)은 엄청난 마케팅 전장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여기서 갈고 닦인 마케팅 기법은 분명히 이베이, 영문쇼핑몰 등 다른 마켓에도 분명히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항상 효과 좋은 마케팅 기법을 찾는 것은 마켓을 불문하고 셀러들의 염원이기 때문에 시간 문제일 뿐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한 마켓에서 판매하는 셀러는 다른 마켓에서도 이미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효과를 본 마케팅 기법을 이베이에서 안스리라는 법은 없죠…

      한국셀러분들 또는 초보셀러분들은 이렇게 새롭게 소개되는 판매 방식에 너무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존의 정립된 판매방식을 따르시고 그런 방식을 확실하게 마스터 한 후에 하나씩 마케팅 루트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존에서 1위를 하는 셀러도 위에 나열한 방법을 모두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셀러의 마케팅 근간은 기존의 론칭, PPC, 리스팅 최적화입니다. 따라서, 기본기를 누구보다 빨리 그리고 확실하게 다지는 것에 힘을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그런 방법들을 사용해도 더이상 매출이 늘어나지 않을 경우 하나씩 마케팅 방법을 늘리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