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아마존 PL셀러라면 꼭 활용해보셔야 할 페이스북 이야기입니다.
페이스북은 전세계 실사용자가 19억4천만 (2017년 3월 기준.
Zephoria)이나 되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 커뮤니티 사이트인데요.
특히 미국에서 조회되는 인터넷 페이지 5개중 1개는 페이스북의 페이지라고 합니다.
산술적으로는 미국 전체 트래픽의 20%정도를 차지하는 셈인데요.
셀러입장에서는 이런 거대한 잠재 고객이 존재하는 사이트를 그냥 넘어가면 안되겠죠?
아마존 PL셀러는 기본적으로 기존에는 없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게 됩니다.
따라서 초반에는 판매나 수익보다는 브랜드를 알리는 것에 더 집중하게 됩니다.
인터넷에서 나머지 80%를 차지하는 구글이나 유튜브를 왜 쓰지 않느냐는 질문에 대한 답은 나중에 별도의 글을 쓰겠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아직까지 페이스북을 제외한 다른 인터넷 사이트의 경우 광고를 보는 사람은 정확하게 타게팅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은 성별, 연령, 연봉, 거주지, 가족관계 등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광고 segmentation을 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정확한 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고 불필요한 광고비를 줄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의 핵심인 비용과 타게팅 두 가지를 다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에 다양한 광고가 있지만 그 중 가장 간단한 Boost Post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우리나라 페이스북 계정으로 접속하면 “광고하기”라고 나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본인이 쓴 글에 다시 가면 아래와 같은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계정은 광고가 불가능합니다.) 광고를 위해서는 해당 버튼을 클릭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